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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티에프 사태로 많은 소비자, 판매자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정부는 티에프 사태에 어려움을 겪은 판매자들에 대해 긴급경영지원을 시행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티에프 사태 판매자 소상공인 중소기업 정비 긴급경영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티메프 사태 판매자 소상공인 중소기업 정비 긴급경영지원금 신청
    티메프 사태 판매자 소상공인 중소기업 정비 긴급경영지원금 신청

     

    오늘부터 지원 신청 가능합니다!

     

    티에프 사태 판매자 소상공인 중소기업 

     

     

    최근 위메프와 티몬의 정산 지연 사태로 인해 많은 판매자와 소상공인, 중소기업들이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정산 지연으로 인해 자금 유동성 위기에 처한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는 긴급경영지원금을 마련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긴급경영지원금의 신청 방법과 중요한 사항들을 정리하겠습니다.

    긴급경영지원금 지원 내용

     

    1.1 지원 금액 및 대상

    정부는 위메프와 티몬의 정산 지연으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긴급경영지원금을 지원합니다. 지원금은 대출 만기 연장, 상환 유예 및 유동성 지원 등을 포함합니다.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각각 2천억 원 규모의 긴급경영안정자금을 마련하였고, 이 자금은 사업자나 법인 대출을 가진 피해 기업에 제공됩니다.

     

    1.2 대출 만기 연장 및 상환 유예

    정산 지연 피해를 입은 기업은 기존 대출과 보증에 대해 최대 1년간 만기 연장 및 상환 유예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연체와 폐업 등의 부실이 없어야 하며, 7월 10일부터 8월 7일 사이에 발생한 연체는 부실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1.3 유동성 지원 프로그램

    기업은행과 신용보증기금은 '3천억 원+@' 협약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30억 원까지 지원합니다. 업체당 3억 원까지는 간단한 보증심사로 대출이 가능하며, 최저 3.9%~4.5%의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중소기업정책자금과 소상공인정책자금에서도 각각 최대 10억 원, 최대 1억 5천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240807 (경장) 티메프 사태 추가 대응방안 및 제도개선방향.pdf
    0.81MB

    자세한 지원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파일입니다

     

    신청 방법

     

     

     

    2.1 대출 만기 연장 및 상환 유예 신청

    대출 만기 연장과 상환 유예를 원할 경우, 해당 금융기관에 직접 문의하여 신청 절차를 진행합니다. 연체 내역과 현재 상황을 명확히 설명하고 지원을 요청해야 합니다.

     

     

    2.2 유동성 지원 프로그램 신청

    • 특례 보증 신청: 신용보증기금의 전국 99개 지점에서 특례 보증을 신청합니다. 보증 심사가 완료되면, 기업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긴급경영안정자금 신청: 중소기업정책자금 및 소상공인정책자금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을 진행합니다. 신청은 8월 9일부터 시작되며, 예산이 소진될 경우 조기에 마감될 수 있습니다.

     

    2.3 상담 및 지원

    금융감독원 중소기업 금융애로 상담센터와 각 기관의 상담 창구를 통해 자금 지원 및 애로사항 접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각 기관은 전담반을 운영하여 자금 지원과 밀착 지원을 제공합니다.

     

     

    티몬과 위메프의 정산 지연 사태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판매자와 소상공인, 중소기업은 이번 긴급경영지원금을 통해 재정적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필요한 서류와 절차를 준비하여 신속하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