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요즘에는 소상공인을 위한 제도가 많습니다. 제도의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소상공인 확인서를 제출해야 하는데요. 온라인으로 소상공인 확인서 신청 및 발급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지금 바로 온라인 발=급 진행하세요!
소상공인 확인서 신청
소상공인 확인서는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이 자격을 증명하기 위해 필요한 중요한 문서입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정부 지원 및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발급받는 방법과 필요한 서류에 대해 자세히 안내합니다.
온라인 홈페이지 발급 방법
발급 방법 | 절차 | 설명 |
1. 온라인 발급 | 1. 소상공인진흥공단 홈페이지 접속 |
소상공인진흥공단의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2. 로그인 |
공인인증서나 간편 인증을 통해 로그인합니다.
|
|
3.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메뉴 선택 |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메뉴를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
|
4. 신청서 작성 |
사업자등록증과 재무제표 등의 정보를 입력하여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
|
5. 신청 완료 |
신청서를 제출하면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
소상공인 확인서 온라인 홈페이지 발급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표로 표현하였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1, 소상공인진흥공단 홈페이지 접속
소상공인진흥공단의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소상공인진흥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2, 로그인
공인인증서나 간편 인증을 통해 로그인합니다. 비회원 로그인 시에는 휴대폰 인증 혹은 아이핀 인증 진행하셔야 합니다.
3,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메뉴 선택
홈페이지 상단의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4. 신청서 작성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이때, 기본적으로 사업자등록증과 재무제표가 필요합니다. 신청을 위해 제출한 서류에 대해 알고 싶다면, 아래 "제출 서류 확인"을 들어가 보세요.
5. 신청 완료
신청서를 제출하면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유의사항 및 추가 정보
- 유효기간: 중소기업 확인서는 직전 사업연도 말일에서 3개월 경과한 날부터 1년간 유효합니다.
- 발급 시기: 직전 사업연도 말일부터 3개월 경과한 이후부터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 기타: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받으면 세제 혜택 및 다양한 정부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kr 지원내용 및 신청방법 (0) | 2024.07.15 |
---|---|
3차 전기요금 특별지원사업 지원금액 지원대상 신청하기 (0) | 2024.07.15 |
2024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하기 (0) | 2024.07.11 |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취득방법 응시자격 시험일정 (0) | 2024.07.04 |
2024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 및 보수교육 (0) | 2024.07.04 |